개인레슨의필요성과 꼭 필요한훈련/학부모,지도자필독! > SN 축구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SN축구레슨 작성일15-01-28 10:05 조회3,210회 댓글0건

본문

* 축구개인레슨의 필요성과 반드시 꼭 필요한 훈련* 필독.

"한국 축구의문제는 축구지능? 창의력부족?" "한국은 공은잘차는데 축구를 못해?"

 

"왜 한국 유소년 갈수록 축구를 못하지?"  "연습때는 잘하는데 시합만가면...."

 

축구에관심있거나 혹은 축구하는 자녀를 두고있는 부모님이라면 이런말 들어 봤을꺼다

한국축구의 미스터리 아는가?​

우리나라 유소년 (초5 이하) 의 기량은 세계 최고의 수준이다. 영국 현지에 첼시 및 토트넘 유소년 스카우터를 담당하는 내 지인이

한국에와 초등학교 대회 화랑대기를 관전하며 한국 초등학교 선수들을 보고 기겁(?) 을 했다.

왜? 너무 잘하니까. 초등학교아이들이 이렇게 잘하다니. 당장 첼시로 데려가고싶다며 흥분했다.

그런데 왜? 점점 성인 아니 중학교만 올라가도 왜 유럽에게 따라 잡히는 것일까? 아니 왜 갈수록 기량이 정지되고 퇴보하는 것일까?

몇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그중 큰 문제 하나는 훈련법의 문제다.

 

b7f92966f10b0e8733fa3f14f5e50307_1511770

 

무조건 많이 또 자주 운동장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고해서, 주말에 쉬지않고 축구 개인레슨을 받는 다고해서,

타고난 몇몇의 선수 외에 경기장에서의 내 기량은 잘 향상되지 않는다.

향상되는 듯하나 금방 한계에 부딪힌다.​

 

그리고 그러한 훈련과 레슨을 통한 발전은 ​"초등학교까지​만, 길어야 중,고등학교까지만 통하는 축구일 것이다"

​유소년 축구트레이닝은 생각처럼 그렇게 단순하지가 않다.  

또,

축구는 단순히 기계처럼 반복하고 지시하는데로 움직여서는 절대 선수의 잠재력을 키울수 없다.

 

골든에이지

 

선수의 기량이 가장 잘 발전하는 시기 (11세~16세) 이시기를  골든에이지라고 말한다

b7f92966f10b0e8733fa3f14f5e50307_1511769

 

그렇기에 이시기에 훈련은 너무도 중요하며, 축구개인레슨은 굉장히 필요한 부분이다.

 

그리고 이시기의 유소년 선수는

기술(테크닉) 뿐만아니라 "축구지능" 을 함께 발달 시켜야한다.

난 한국에 모든 어린 축구선수 자녀를 둔 부모님들에게 짧은 기간이라도 좋으니, 살면서(?)

 

한번은 꼭 나에게 개인레슨을 받기를 권한다.

 

왜냐면 다른 레슨과는 조금(?)  훈련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간단히 말하면 우리레슨은 선수에게 이 훈련이 왜 필요한지 그 개념을 전달한다.

그러면서 자연히 팀으로 돌아가 훈련할 때 본인이 스스로 응용하고 적용할 숭 있도록 돕는다.

우리 레슨의 궁극적 목표는 

"레슨이 끝난 후에도 계속 스스로 발전하기" ​ ​

 

b7f92966f10b0e8733fa3f14f5e50307_1511770

 

축구는 반복 훈련이다. 그런데 맹목적으로 시키는데로 반복하는 훈련은 단순히 그동작만 잘하게 할뿐 , 선수의 창의력과 다양한 잠재력들을 정지시킨다.

그리고 경기력과도 관련 없다. 축구개인레슨도 마찬가지다

축구 경기는 절대 수동적으로 누가 시키는데로 움직이지 않는다.

경기장에선 절대 순서도없고 , 질서도없다.

모든것을 선수가 고개를 들고 순간순간 모든 상황을 생각하고 볼을 다루며 움직여야한다.

그러니 어릴 때부터 이러한 경기와 똑같은 환경에서 볼을 다루고, 

이러한 능력을 다루는 신경들 발달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반복훈련 하라 . 그런데 창의력은 건들지 마라라. 그리고 생각하게해라.

우리 레슨이 축구개인레슨에서 선수들을 훈련 시킬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혹시 매일 밤 운동장에 나가 콘을 세우고 콘 빠져나가기 드리블을 하는가?

개인레슨에서는 하지마라 그건 혼자 개인훈련으로도 충분하다.

우리는 한번 볼을 다루더라도 실제 경기와 같은 환경속에 생각하며 볼을 다뤄야 한다.

우리가 제쳐야 할 것은 콘이 아니라 사람이기 때문이.

 

 

맡고 있는 중학교 1학년 경기 모습이다.▼ 파랑색 유니폼팀

축구경기를 이해하고 , 주변상황을 인식하여 ,거기를 조절하고 , 공간을 찾아들어가고 ,볼을 컨트롤, 드리블, 또는 패스, 공간을 활용한 패스. 축구는 이러한 감각들을 살려주는것이 유소년 훈련과정에 필수적이다. 축구레슨은 절대 기계적이고 동작하나하나가 너무 구체적이어서는 안된다. 선수의 창의력과 감각이 죽는다. 선수가 판단하게 두어라 그 판단이 맞던 틀리던.

 

 

얼마나 축구가 재밌는가 ㅎ

http://blog.naver.com/pass21r/2205432671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즈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