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부족?파워부족?무산소성 파워트레이닝 > SN 축구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SN축구레슨 작성일15-01-28 10:31 조회2,255회 댓글0건

본문

무산소성 에너지 훈련 설명

 

* 선수가 경기장에서 스피드가 너무 부족하다? 힘과 체력이 너무 부족하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의 몸 안에 각자의 파워(에너지)창고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마찬가지다. 경기장안에서 폭발력이 부족하고 힘이 부족한 선수는 단지 그 창고 안에 파워를 근육과 세포들이 순간적으로 끄집어 사용하질 못하고 있는 것이다.

-선수 보강훈련중

e10f93e3be1f0b9ccac3191f9fdcaa76_1422408
​​​​​​​​

 

이러한 에너지 사용을 향상시키는 트레이닝을 무산소성 파워(에너지) 트레이닝이라 하며, 무산소성 에너지란 우리가 순간적으로 숨을 참고 빠르게 짧은 거리를 달리거나 힘을 쓰거나 할 때 사용하는 에너지로, 무산소성 파워 트레이닝은 이러한 무산소성 에너지를 쓸 때 우리의 몸은 순간적으로 한정된 에너지를 쓰게 되는데, 이 한정된 에너지를 종목에 맞게 폭발적으로 쓰고 빨리 회복하여 다시 쓰고를 반복하여 선수의 무산소성 파워(에너지) 사용 능력을 향상 시키는 트레이닝이다. (히딩크 감독이 우리나라 선수들에게 시켰던 20m 셔틀런 달리기 훈련 일명 "삑삑이 훈련" 도 같은 개념의 향상훈련 이다.)

 

무산소성 파워 능력이 향상 되면 스피드 향상과 몸싸움 능력은 당연하며, 몸의 에너지 대사 효율부터 달라지기 때문에 이전과 같은 거리를 달려도 거리를 훨씬 쉽고 빠른 속도 이동하여 자동적으로 체력(심폐지구력&근지구력) 까지 크게 향상 된다.

 

주안점은 파워를 쓰는 만큼 회복시간과 훈련시간을 적절히 반복해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작업이며, 우린 자신 안에 얼마 만큼에 파워가 잠재돼 있는지는 아무도 모르고, 우리(특히 어린 선수들) 대부분은 자신의 생각보다 자신에 잠재된 에너지를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 이다.

성장기 어린이의 파워 트레이닝은 적당한 근육 자극의 영향으로 성장 발육에 또한 도움을 줄수 있다.

(광고글 같이 마무리가 됐다...)​

아무튼...​

-SN 축구레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즈컴즈